자주 묻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 문의전화 062-1877-1942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동네라이프는 1박 예약은 불가능한가요?

    동네라이프는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으로 2박 이상부터 예약이 가능하십니다

    238월 기준, 동구에 위치한 9개의 숙소가 함께하고 있으며 숙박은 1박당 최대 할인율 30%로 20,000원 한도로 할인을 지원합니다. 

  2. 고객센터 상담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09:30~18:30입니다.

    (점심시간 12~13)

     

    주말, 공휴일은 전화 응대는 어려우니 동네라이프 인스타그램으로 문의주시면 가능한 한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donggulife/

  3. 선택 관광 프로그램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숙박 예약이 완료된 고객에게 체험 관련 안내 페이지 URL을 전송해드립니다

    해당 URL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예약하실 수 있으며 박물관, 미술관 등의 선택 관광은 현장 직원에게 해당 페이지를 보여주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4. 예약 확인과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동네라이프 홈페이지 > 예약정보 확인 탭 > 예약자 정보 입력 후 예약 현황을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확인의 경우, 결제 시 입력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예약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5. 입금했는데 아직 예약 대기 상태에요 

    숙소 관리자가 입금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숙소 관리자의 입금 확인 후에 완료 상태로 변경되며, 예약 확정 문자가 발송됩니다.

  6. 입금은 어디로 어떻게 하면 되나요? 

    동네라이프 예약 걸제는 '무통장(계좌입금)'으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약하시게 되면 숙소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가 문자로 발송되니 해당 은행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7. 예약자 명과 입금자 명이 다르면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는 예약자 명과 입금자 명을 동일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혹여 예약자 명과 입금자 명을 다르게 예약하셨다면 예약하신 숙소 관리자에게 연락 후 소통해주시면 됩니다.

  8. 예약 완료되었는데 인원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시스템 상으로 인원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예약 전체 취소 후 재예약 부탁드리겠습니다. 또는 숙소에 문의하셔서 인원 추가에 대해 논의해주시면 됩니다.

  9. 체류일정을 연장이나 단축 시킬수 는 없나요? 

    1) 일정 단축의 경우

    23일의 경우 일정 단축은 어려우며 34일의 경우 일정 단축은 해당 숙소와 논의해주시면 됩니다

    , 환불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2) 일정 연장의 경우

    2박 이상의 일정을 연장하시고자 한다면 동네라이프를 통해서 추가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1박 연장의 경우 해당 숙소와 논의해주시면 됩니다.

  10. 공휴일에도 체험은 정상운영 하나요? 

    ACC 도슨트의 경우 정기적인 요일과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원데이클래스는 모람 홈페이지에서 업체별 예약 가능 일정을 확인해주시고 

    박물관, 미술관과 같은 관광 시설은 여행 정보에서 운영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11. 동네라이프는 언제까지 운영되나요? 

    올해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더욱 더 다양한 동네라이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